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일타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1개
게시물
17개

1/2 페이지 열람 중


경전공부 게시판 내 결과

  • 삼풍 붕괴 현장의 기적 같은 생환1995년 6월 29일 오후 5시 55분, 순식간에 일어난 서울 서초동 삼풍 백화점의 붕괴사고는 온 나라를 경악 속으로 밀어 넣었습니다. 5백명 이상의 생명을 앗아간 인재 서울의 한 최고급 백화점의 붕괴가 가져다 준 충격! 사람들은 한동안 삶의 방향을 잃은 듯 애만 태워야 했습니다. 그러한 우리에게 희망과 용기를 심어 준 기적이 있었습니다. 사지(死地)에서 230여 시간 만에 구출되어 첫 번째 기적을 연출한 20세의 최명석군, 285시간만에 극적으로 생환한 18세의 유지환양, 19세 소녀의 힘으로 죽…

  • 관세음보살의 몽중가피 -일타스님의 생활속의 기도법- 꿈은 우리 생활의 그림자요 마음의 그림자이다. 그러므로 불보살님께 지극한 마음으로 소원을 빌면 낮에 먹은 마음이 그대로 연장되어 밤의 꿈 가운데 나타난다. 이것이 몽중가피이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해 보자. '소망이 꼭 이룩되게 해주십사' 하고 지극하게 관세음보살을 부르면, 관세음보살이 나타나서 그 사람의 소망에 부응하는 편지 한 장을 주거나, 약을 주거나, 차를 한 잔 주는 꿈을 꾸게 된다. 이와 같은 꿈을 꾸면 자기의 소망은 그대로 성취되는데, 이를 일러 관세음보살의 몽…

  • 금오선사의 기도 성취 현대의 대선사 금오(金烏, 1896-1968) 스님이 젊었을 때인 1920년대 초기,스님은 당대의 선지식인 수월(水月)스님을 뵙고 지도를 받기 위해 만주 봉천으로 향했다. 그런데 조선 땅과 만주 땅과 러시아 땅이 합해지는 회령 지방을 조금 지나 막 러시아 땅에 발을 들여놓았을 때, 마적 떼들이 어느 부잣집을 털다가 반항하는 주인을 죽인 강도 살인 사건이 발생했다. 갑자기 남편을 잃은 부잣집 안 주인은 제정신이 아니었고, 범인 검거에 혈안이 되어 있던 러시아 경찰들은 불심검문을 하다가 장비처럼 생긴 금오스님을 …

  • 관세음보살 염불로서 불구의 다리을 고친 화엄스님<일타스님의 글> 동해 동림사(東林寺)에는 수염을 길게 기른 화엄(華嚴) 스님이 계십니다. 이 화엄스님은 동산(東山)큰스님의 제자로서, 특별한 출가 인연을 가지고 있습니다. 1925년생인 화엄스님은 일찍이 일본 경도(京都)에서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인턴으로 있다가, 학도병에 뽑혀 남양군으로 끌려갔습니다. 그곳에서 미군들과 전투를 치르던 어느 날, 갑자기 공중에서 포탄이 떨어져 수십 개의 파편이 다리 속으로 박히는 심한 부상을 입었습니다. 그는 곧바로 병원으로 실려 갔고, 파편 …

  • 관음의 가피로 목숨을 건진 한용운 스님(일타스님 글)승려요 독립운동가요 시인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만해(卍海) 한용운(韓龍雲. 1879~1944)스님은 1905년 설악산 백담사로 출가하여 대부분의 시간을 관음기도처로 이름 높은 오세암(五歲庵)에서 보냈습니다. 스님은 이 오세암에서 불경을 공부하고 글을 쓰는 틈틈이, 관세음보살님께 열심히 기도했습니다. 1910년, 일본이 이 나라를 강제로 점령하고 국권을 찬탈하자, 망국의 울분을 참을 길 없었던 스님은 1911년 가을, 행장을 수습하여 표연히 만주로 떠났습니다. 스님은 만주 방방곡곡…

  • 복을 담을 수 있는 마음가짐을 갖추어져야 일타스님 석가모니불의 화신으로 추앙받았던 조선시대 중기의 고승 진묵대사(1562~1633)는 많은 이적을 남기신 대 도인이었다. 스님 에게는 누이동생이 하나 있었고, 누이동생이 낳은 외동아들이 찢어지도록 가난 하게 살고 있었다. 이 조카가 가난을 면하기 위해서는 복을 쌓아야한다고 생각 하신 스님은 7월 칠석날 조카 내외를 찾아가 단단히 일러 주었다.“애들아 오늘 밤 자정까지 일곱 개의 밥상을 차리도록 해라. 내 특별히 칠성님들을 모셔다가 복을 지을 수 있도록 해 주마“ 진묵스님이 신통력을 …

  • 인연 이야기 / 일타 큰 스님 ▣ 아들로 태어난 부관 ▣1971년도여름, 인도불교대학의 초청을 받은 나는 영어회화를 익히고자 잠시 대구의 ECA학원에 다녔습니다. 주변 사람들에게 알리지 않고 몰래 다닌 것이었건만 ,학원 수강생 중 나를 알아보는 이가 있어 삽시간에 소문이 퍼졌습니다. 떡 본 김에 제사 지낸다고 , 대구에 나온 김에 법문을 해달라며 여기저기에서 계속 졸라 대는 것 이었습니다. 그러다보니 우연한 계기로 2군사령부 장교들 모임에 가서 저녁마다 한 시간씩 일주일동안 법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나의 법문을 듣는 사람들 중 2…

  • 부처님의 영험을 입고 태어난 대각국사 (일타스님) 우리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고려의 대각국사(大覺國師) 의천(義天) 스님은 1055년(문종 9) 9월 28일, 고려 제11대 문종(文宗) 임금과 인예왕후(仁睿王后) 사이에서 넷째 왕자로 태어났습니다. 그러나 그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울기 시작하여 잠시도 울음을 그치지 않았습니다.젖을 먹여도 울고 얼러도 울고, 도무지 울음을 그칠 줄 몰랐습니다. 왕자의 탄생을 기뻐하기도 전에 왕실은 근심에 휩싸였고, 마침내 모진 병을 앓는 것이 아닌가 하여 시의(侍醫)에게 진찰토록 하였습니다. &…

  • 밝은 삶을 여는 계율 일타스님[선은 부처님의 마음이요 교는 부처님의 말씀이여 율은 부처님의 행이니라 어둠과 밝음의 세계 공덕녀와 흑암녀가 언제나 함께 하듯이 몸이 있으면 괴로움이 따르기 마련 어찌 편안함만을 얻으려 할 것인가] 공덕녀와 흑암녀 불교의 여러 경전 속에서 공덕녀와 흑암녀 자매가 자주 등장하고 있다. 이 공덕녀와 흑암녀는 지극히 대조적인 인물로서, 그들 자매의 이야기는 우리 인생살이의 상대적인 모습을 잘 나타내주고 있다. 어느날, 한 부호장자의 집에 인물이 지극히 아름답고 품위가 넘치는 여인이 찾아왔다. 눈…

  • 잡기에 빠진 과보 옛날 인도 땅에 법증(法增)이라는 임금이 있었습니다.그는 자비심과 덕이 높을 뿐만 아니라 법을 잘 구사하고 정치를 잘 하였으므로 나라 안은 아무런 사건도 없이 평화롭기만 하였습니다.백성들 또한 임금의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우리 나라 역사상 이렇게 훌륭한 임금은 일찍이 없었다.자비심이 많고 덕이 높아 사방의 작은 나라들이 서로 다투어 귀의해 오니 이렇게 훌륭한 임금님을 모시고 사는 우리는 참으로 행복하다." 이렇게 나라가 태평하고 평화롭다 보니 나름대로 문제가 생겼습니다.백성들이 안일에 빠져…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3
어제
95
최대
472
전체
89,617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