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결과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전체검색 결과

상세검색

가피 전체검색 결과

게시판
2개
게시물
16개

1/2 페이지 열람 중


경전공부 게시판 내 결과

  • 무여큰스님의 기도가피 영험담 무여 큰스님께서 직접 보고 들으신 체험담 현재 조계종 기초 선원장이시며 축서사 조실이신 무여 큰스님께서 직접 보고 들으신 체험담을 소개해 드립니다. 『삼십여 년 전에 지리산 실상사에 객으로 하룻밤을 유숙한 적이 있었습니다. 객실 옆방에 자기 나이도 모르는 한 12, 3세 가량이 된 아이가 있었습니다. 그 아이는 자기 나이를 모르는 것은 물론이고, 말도 거의 못 하고 겨우 밥이나 먹고 그저 변소나 다니는 참 어리석고 둔한 불쌍한 아이였습니다. 그 아이에게 무엇을 시킬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주지스님이 &#…

  • 관세음보살께 백일기도하고 눈 뜬 중년신사(법철스님글 전재) 삼국유사에 등장하는 신라의 향가 가운데 도천수대비가를 조금 인용하면 다음과 같다. ‘― 무릎 꿇고 두 손 모아 관음전에 비옵나니, 천수(千手), 천안(天眼)의 그 중 한 눈, 눈 먼 저에게 주옵소서. 아아, 저에게 주옵시면 자비 더욱 크오리다.’ 향가를 통해서 앞을 보지 못하는 중생이 슬픔속에 관음보살님께 간절히 기도드리는 모습을 상상할 수 있다. 만산에 진달래꽃이 흐드러지게 피우는 화창한 봄 날. 산새소리 가득한 강진 무위사에 중년의 남자가 찾아왔다.필자는 그때 무위사 …

  • 관세음보살의 몽중가피 -일타스님의 생활속의 기도법- 꿈은 우리 생활의 그림자요 마음의 그림자이다. 그러므로 불보살님께 지극한 마음으로 소원을 빌면 낮에 먹은 마음이 그대로 연장되어 밤의 꿈 가운데 나타난다. 이것이 몽중가피이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해 보자. '소망이 꼭 이룩되게 해주십사' 하고 지극하게 관세음보살을 부르면, 관세음보살이 나타나서 그 사람의 소망에 부응하는 편지 한 장을 주거나, 약을 주거나, 차를 한 잔 주는 꿈을 꾸게 된다. 이와 같은 꿈을 꾸면 자기의 소망은 그대로 성취되는데, 이를 일러 관세음보살의 몽…

  • 관음의 가피로 목숨을 건진 한용운 스님(일타스님 글)승려요 독립운동가요 시인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 만해(卍海) 한용운(韓龍雲. 1879~1944)스님은 1905년 설악산 백담사로 출가하여 대부분의 시간을 관음기도처로 이름 높은 오세암(五歲庵)에서 보냈습니다. 스님은 이 오세암에서 불경을 공부하고 글을 쓰는 틈틈이, 관세음보살님께 열심히 기도했습니다. 1910년, 일본이 이 나라를 강제로 점령하고 국권을 찬탈하자, 망국의 울분을 참을 길 없었던 스님은 1911년 가을, 행장을 수습하여 표연히 만주로 떠났습니다. 스님은 만주 방방곡곡…

  • ♣관세음보살의 가피와 위신력♣ 종범스님 관세음보살의 염피관음력으로 모든 장애를 해결할 수 있는데 그 상태를 해탈(解脫)이라고 합니다. 개득해탈, 즉 벗어나게 된다는 의미죠. 해탈이라는 것은 어떤 장애나 문제가 없는 상태, 본래의 세계로 돌아가는 것입니다.중생들 스스로 삼독에서 나왔다고 하는 얘기와 같은 뜻입니다. 사람들 대부분은 자신이 부모한테서 나왔다든지 어떤 일을 두고 역사가 잘못돼서 그랬다든지 혹은 혈액형이 달라서 그랬다든지 하는 외부적인 조건을 문제삼곤 합니다. 그것은 불교적인 사고방식이 아닙니다. 부모와 연관 짓고 사…

  • ♣관세음보살의 가피와 위신력♣ 종범스님 「관세음보살 보문품」 게송 부분을 중심으로 관음신앙의 네 가지 상념, 칭명, 예배, 공양을 말씀드리겠습니다.관음신앙의 실천 방법 중 첫째는 상념(想念)입니다. 항상 관세음보살님을 생각한다는 뜻으로 앉으나 서나, 오고 가고, 쉴 때나 일할 때 늘 관세음보살님을 생각하는 것입니다. 둘째는 칭명(稱名)입니다. 늘 관세음보살 명호를 부르는 것으로“ 관세음보살,관세음보살…하는 것입니다. 셋째는 예배(禮拜)입니다. 관세음보살님께 항상 절을 하는 것으로 1배, 2배, 백배, 천배…, 이렇게 자꾸 관세음…

  • ◆일본의 소가현(昭歌縣)에서◆ 일본의 소가현(昭歌縣)이란 시골의 빈촌 농가에 정자라는 딸을 둔 사람이 있었는데 그는 어느 사람의 소개로 동경에 있는 부호집에 정자를 하인같은 가정부로 보내게 되었는데 집안이 극빈하여 떠나는 딸자식에게 아무것도 기념으로 줄 것이 없었다. 그러나 그는 불심이 깊은 사람이라 '나무관세음보살'의 글자를 얇은 종이에 써서 조그만 주머니 속에 넣어서 그것을 옷깃 깊숙이 넣고 바늘로 꿔매주며 그 딸에게 이르기를 '정자야,너의 옷깃 속에 관세음보살님이 계시니 그리 알…

  • 기도와 가피/진각스님 옛날 경기도 광주에 이집이라는 사람이 살고 있었습니다. 이 사람은 효심이 지극하다고 온 동네에 소문이 자자했습니다. 그에게는 아버지가 한분 계셨는데 등에 원인을 알수 없는 커다란 종기가 나서 고생을 심하게 하고 지내던 때 였습니다. 종기가 너무 컸기 때문에 견디지 못하고 걷지도 못하고 눕기도 못하였습니다. 끙끙 앓으면서 날마다 엎드려서 세월을 보내야만 했습니다. 효성이 지극한 아들은 가난한 살림에도 불구하고 있는 정성을 다해 아버지를 섬기었습니…

  • ◆반야심경 독송의 가피력/진각스님◆ 만약 불자님들의 가정에 한 가족이 불의의 교통사고를 당하여 어느 병원에서도 소생할수 없다는 의사의 판명이 나온다면 당장 불자님이 무엇을 할수 있다고 생각 하십니까? 잘 아시겠지만 그 때는 의지가 최대한 약해 지는 시기 인지라 모두가 기독교인은 하나님에게 크리스챤은 성모마리아님에게 불자님들은 각 사찰의 불보살님에게 그리고 설령 종교가 없던 사람 마저도 어느 한 종교에 매달릴 겁니다. 【 살려 주십사 】하고 말이죠. 그 어떤 대상을 선택하여 기적의 의지를 …

  • ◆관음기도로 불치의 병이 사라짐/진각스님◆ 언젠가 광명사 신도회 총무 장상원 거사님은 당시 주소가 충북 청원시 석교동 육거리에 있는 뉴~코리아나 관광여행사이다. 몇 년 전부터 청원군 미원면 운교리에서 정미소를 하고 인삼 재배도 하며, 동네 이장도 보면서 시골에서 살고 있었으나, 얼마전 까지만 해도 청주에 나와 살았었다. 지금으로 부터 10 여년 전 장 상원씨가 간경화로 지라까지 붓고 아파서 수술도 못할 상태였다. 좋다는 약만 구해서 먹다가 병이 악화되어 다들 위험하다고 했는데 그의…


회원로그인

접속자집계

오늘
112
어제
108
최대
472
전체
86,953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